블로그 저품질 소문 top10 네이버 공식 답변에 반문합니다.

2016. 10. 23. 01:00고급정보(좋아요필수)

네이버 블로그를 들어가니 블로그씨 질문처럼

먼가 타이틀 바로 아래 글이 하나 뜨더군요.


그건 네이버 공식 블로그가 블로그 저품질 카더라 소문에

의한 top10 답변이었습니다. 포스팅인것이죠.


사실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해본사람들은 알것입니다.

공식답변은 그렇기에 믿지만 저번에 말했던

리브라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저품질블로그 등에대한 공식 포스팅과

오늘 제가 본 그 포스팅을 종합해보면 속시원하지 않습니다.


이미 그건 카더라가 아니라 다 알고 있는 답변인것이죠.


결론은 이것입니다.


1.전문성 높인 글 써라. 2. 아이피 영향없다. 다만 여러아이디로 장난치면 넌 잡아낸다!!!! 3. 비정상적으로 노출 업 시키는짓 하지마라. 4.제대로 된

콘텐츠 아니고서는 네이버에 광고비 지출하고 살아라.

5.허튼짓 하지마라.



블로그 검색 관련 소문 Top10

누군가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글이 되었을지 모르고

누군가에게는 여전히 답답한 내용이고 

누군가에게는 이미 다 아는 내용일것입니다.


여기에 세부사항으로 들어가면 공식답변과 좀 맞지 않은

나의 경험담이 수없이 많아서 카더라가 나오는데

블로그 저품질 관련 네이버공식블로그의 답은

맞는 이야기입니다. 


다만 검색로봇이 모든것을 ,당신의 블로그를 때론

제대로 평가하지 못할때 나의 불만이 생기는 부분이

있는것이죠. 또한 이중에는 억울한분도있을것이고

나는 도저히 모르지만 분명 먼가 블로그운영에 대한 잘못을

했기 때문일것입니다.




아직도 의문이 남아있을겁니다.


블로그 수년동안 운영하고 그것으로 흥하고 망하고 수십개이상으로

이것저것 경험한 사람은 그것이 다른사람이 카더라라고 할지라도

내안의 확신을 가지는 주요 사항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런글들은 마케팅관련 이야기를 하는 (이중 초보자나 낚시꾼 허접한 실력으로고수인척 하시는분들 글은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세요. -이분들이 카더라를만들어냅니다)사람들중 상당한 고수들은 거의 같은 법칙이라고 할까

그런게 있습니다.


네이버 공식블로그의 포스팅은 하는분 혹은 개발자와 사용자는

분명 다릅니다. 예를들어 나는 자동차를 이렇게 만들었고 혹은 판매하는데 대부분 잘 사용하고있지만 리콜되는 자동차 혹은 분명 사용자(소비자)는 이거 가끔 고장난다.(저품질을 뜻하는것이겠죠. 나는 잘못한게 없는데..)

그럼 그것을 만들고 파는 사람은 전혀 사용자를 이해 못합니다.

이런 관점을 전혀 모르고 답변을 하는것과 같습니다. 마치 급발진 이나  시동꺼짐을 이해할수없거나 모른다고 하거나 그런건 없다고

할수 있는것처럼 말입니다. 왜냐면 그것도 컴퓨터(네이버 로봇을 빗댈수 있겠죠)가 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공식 블로그의 블로그저품질 관련 소문에 대한 답변에는

의미가 담겨져있습니다. 내용은 맞는 이야기지만 자세한것을 ,더 알아야 할것을

그 의미를 파악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말씀 드렸죠. 위 결론만 읽으시면 됩니다.